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습동아리

학습 동아리 검색/관리

동그라미

학습동아리
분야
대표자
채 * 주
회원수
12명
동아리 구성일
2019-08-30
동아리모임장소
여성비전센터
모임주기 및 요일
매주 화요일 1주일
주요활동
통합시스템 등록일
2021-01-06
동아리 소개
저희 동그라미는 회복적 정의의 가치와 이념에 동의하는 시민들이 회복적 정의를 공부하며 실천하여 회복적 생활교육이 사회에 확산되어 존중과 신뢰의 공동체 문화가 형성되고 유지되도록 노력하고 연구하는 모임입니다.

회복적 생활교육이란 나의 생각을 표현해보고 타인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관계 맺기를 시작으로 건강한 소통 방식과 합리적인 문제해결 방식을 통해 즐겁고 안전한 공동체와 소속감을 경험하고 잘못된 행동이 타인에게 입히는 피해를 인지하고 공동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고민하면서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감을 느낌으로 결국은 통제가 아닌  존중과 신뢰의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저희 동아리는 매주 화요일 마다 모여 함께 회복적 생활교육 관련 도서를 읽고 공부하고 대화 모임을 이끌기 위해 여러 가지 질문들을 연구 발굴하고 갈등 상황에서 어떻게 깨어진 신뢰를 회복하고 이해 관심사를 찾아 갈등 전환을 통해 서로 윈윈 할 수 있을 지 case study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아리 활동을 통해 평화롭고 안전한 가정 학교 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공감과 소통이 있는 살기 좋은 세상이 되기를 꿈꾸어 봅니다. 
활동사항 및 연혁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활동사항 및 연혁 상세. 면허, 발행기관, 발급일 내용을 제공하는 표입니다.
기간 (시작일 ~ 종료일) 내용 비고
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 담당부서
    교육청소년과 홍정관
    전화번호
    02-3677-2932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