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과천시 대표포털 분야별 포털

메뉴로 돌아가기
사이트맵 메뉴 열기

과천애향장학회

이사장 인사말

“미래의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하여”
과천시애향장학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교육은 백년지대계라 하였습니다.

교육과 미래 인재에 대한 투자야말로 인공지능의 시대에서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키우는 가장 확실하고 그 어떤 분야보다 우선 되어야 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미래세대를 책임질 청소년들을 잘 키우는 것은 지역사회와 우리 자유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하여 모두에게 주어진 '시대적 소명'인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할 것입니다.

그동안 우리 애향장학회의 수혜를 받은 수많은 지역사회 우수 인재와 경제적 소외계층 학생들이 우리 지역사회 및 우리나라의 모든 분야에서 자기 역활을 충실히 해오면서 큰 기여를 해오고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애향장학회는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과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여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세계를 선도할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업을 계속하고 싶은 학습동기가 있는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외계층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자기의 꿈을 향해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성적대신 '인성'으로 주는 장학금, 지역사회 기여장학금, 공로장학금 등 장학금 수혜 범위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애향장학회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애정, 그리고 장학기금 기부야말로 과천의 미래에 대한 확실한 투자이고 나아가 국가발전에 기여할 초석을 다지는 일이라 할 것입니다. 과천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2. 8. 1.

과천시애향장학회 이사장 이상각이상각

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