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과천시 대표포털

메뉴로 돌아가기
사이트맵 메뉴 열기

동주민센터

문화교육센터란

문화교육센터 소개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의 변화된 환경에 맞추어 행정사무중심이었던 동 주민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민원·문화·복지 기능 중심으로 새롭게 변화시키고 기존 동 주민센터의 여유공간을 활용하여 지역 주민이 다양하고 수준높은 문화·예술·정보를 접할 수 있는 생활·문화공간으로 조성하여 주민 생활의 질적 향상과 주민 자치활동의 장 및 지역 공동체 형성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도록 동 주민센터에 조성된 주민복지공간입니다.

평생학습 통합시스템 사이트 바로가기

운영계획은

우리 부림동문화교육센터는 주민 각계 각층의 의사가 반영될 수 있도록 교육계, 언론계, 문화·예술계 등의 주민 대표로 구성된 주민자치위원회(25명이내)의 심의를 거쳐 운영됩니다. 문화교육센터 운영은 단순히 프로그램운영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주민의 자기계발은 물론 불우이웃돕기, 서먹했던 이웃간 대화나누기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공동 관심사를 스스로 해결하고 바쁜 일상에 쫓겨 미뤄왔던 각종 문화, 취미 등의 여가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며 각박해져가는 도심속의 여유와 나눔의 장소를 제공하여 주민이 함께 지역공동체를 가꾸어가는 주민자치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지만 프로그램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운영프로그램 여건에 따라 운영시간 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화교육센터 내 장비·비품 및 시설은 주민 모두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이용 주민은 선량한 이용자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주민의 협조사항은

프로그램 운영과 관리를 위한 자원 봉사자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교통안내

지하철 이용 시

  • 4호선 과천 역 하차 2번출구

버스 이용 시

  • 버스 이용 시 : 과천도립도서관 앞, 8 · 9단지 앞 하차 도보 5분(1-1, 11-1~6, 4424, 4425, 9, 9-3, 9504, 9505, 777)
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 담당부서
    부림동 김현성
    전화번호
    02-2150-3409
최종 수정일
2024-01-31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