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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사업

방문건강관리

방문건강관리사업

  • 지역주민의 자가건강관리 능력향상 및 허약예방 등을 통한 건강수준 향상
  • 잘못된 건강습관을 바로잡고, 건강증진 및 만성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건강행태의 개선

대상

  • 건강관리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사회·문화·경제적·건강취약계층
  • 만 65세 이상 노인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북한이탈주민, 장애인, 재가암환자 등

※ 등록제외 : 노인장기요양등급판정 등급자(1~5등급)는 제외. (단, 인지지원 등급자는 포함), 시설입소, 거부 등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절차

  • 신청 및 대상자 발굴
  • 방문팀 가정방문
    (대상자 등록 및 건강평가)
  • 지속적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및 상담
  • 개인 건강관리능력 향상

건강관리서비스 내용

  • 기본 건강상태 체크 및 건강행태 개선
  •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뇌졸중 등) 관리 및 건강정보 제공
  • 노인허약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관리(만 65세 이상 독거노인, 75세 이상 노인부부, 장애인, 재가암환자 등)
  • 기후변화(미세먼지, 폭염, 한파 등)에 따른 건강수칙 안내
  • 경로당 건강관리 및 관절염 타이치 운동교실 운영
  • 재활용구 무료대여 : 휠체어, 워커, 목발
  • 보건소 내·외 연계 서비스
방문건강관리

02) 2150-3871~3877

페이지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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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권인숙
    전화번호
    02-2150-3871
최종 수정일
2023-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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