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과천시 대표포털 보건소

메뉴로 돌아가기
사이트맵 메뉴 열기

의료기관 약국 등

의료기기 판매업소

의료기기 판매업소 자율점검

의료기기 판매업소 자율점검(보건소 제출용)을 인터넷 입력방식으로 실시합니다.
각 업소 개설자(대표자)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약국자율점검에 대해 번호,내용, 예/아니요/해당없음 라디오버튼 순서대로 안내하는 표입니다.
01-01. 소재지, 명칭 및 대표자(법인의 경우)등 이미 신고된 사항의 변경,휴업,폐업시에는 보건소에 신고하나요?(폐업,휴업,변경이 있는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신고, 무단 폐업시 신고취소 조치됩니다)
02-01. 검사필증이 부착된 의료기기를 취급하고 있나요?
02-02. 허가 또는 신고된 의료기기를 취급하고 있나요?
02-03. 불결하거나 병원미생물에 오염된 물질 또는 변질이나 변패한 물질로 된 의료기기 또는 식약청장이 수거 또는 폐기 명령한 제품, 사용기한(유효기한)이 경과한 의료기기를 취급하나요?
02-04. 의료기기의 거짓,과대 광고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한 의료기기를 취급하나요?
02-05. 한글표기 사항이 부착되어 있으며 표시 기재사항 규정이 준수된 의료기기를 취급하나요?
02-06. 의료기기가 아닌 것을 의료기기로서 유사한 성능이나 효능 및 효과 등이 있는 것으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표시를 하거나 광고된 제품을 취급하나요?
03-01. 제조, 수입, 판매업자로부터 의료기기를 구입하나요?
03-02. 불량의료기기의 처리에 관한 기록을 비치하고 있으며 작성시에는 1년간 기록을 보존하고 있나요?
03-03. 제조업자 또는 수입업자의 영업소로 오인하게 될 우려가 있는 명칭, 의료기관의 명칭 또는 이와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고 있나요?
03-04. 의료기기의 적정한 공급 및 안전관리에 필요한 대장을 작성하여 비치하고 있으며 대장을 2년간 보존하고 있나요?
03-05. 종사자의 자질 향상을 위하여 자체교육계획을 수립하고 분기별 1회 이상 연간 총12시간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있나요?
04-01. 의료기기의 명칭,제조방법,효능(원리)이나 성능에 관하여 거짓 또는 과대광고를 하고 있나요?
04-02. 효능이나 성능에 관하여 의사,치과의사,한의사,수의사 또는 기타의 자가 이를 보증한 것으로 오해할 염려가 있는 기사를 이용한 광고를 하고 있나요?
04-03. 효능이나 성능에 관하여 암시적 기사,사진,도안 기타 암시적 방법에 의한 광고를 하고 있나요?
04-04. 품목허가(신고)를 받지 않은 의료기기의 명칭,제조방법,성능이나 효능 및 효과에 관한 광고를 하고 있나요?
04-05. 심의를 받지 아니하거나 심의 받은 내용과 다른 내용의 광고를 하고 있나요?
04-06. 의료기기에 관하여 낙태를 암시하거나 외설적인 문서나 도안을 사용하고 있나요?
05-01. 기타 의료기기 관계 법규 및 약사법에 의한 명령을 준수하고 있나요?
이용약관

상기 자율점검 내용은 사실과 틀림없으며, 만약 위의 점검사항과 다르거나 위반사항이 있을 경우 관계규정에 의한 행정처분을 감수하겠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 담당부서
    질병관리과 감민정
    전화번호
    02-2150-3584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