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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생활

행정서비스헌장

친절한 봉사자세 확립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였을때
  • 공손히 인사하고 용건에 따라 담당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최대한 민원의 입장에서 처리 하겠습니다.
  • 실명으로된 직원배치도를 출입구에 비치하여 편의를 도모하고 책임 민원처리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전화를 받거나 걸때
  • 소속 이름을 밝히고 정중히 친절하게 받고 걸겠으며 전화벨이 3번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민원인에게 불편이 없도록 친절하게 응대 하겠습니다.
  • 답변이나 상담은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설명드리고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연락처를 기록하였다가 근무시간 안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 점심시간 및 일과후 상수도 요금에 관한 문의가 있을 때 언제라도 민원처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이 수용가를 방문하였을 때
  •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으며 필요한 경우 준비할 사항을 1일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항상 신분증을 패용하고 소속과 성명 방문목적을 분명히 밝히고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신속 공정한 민원처리

  • 수용가 명의 업종등 변경사항 발생시 전화도 가능하며 해당 기일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건의나 진정등 민원사항은 5일 이내에 답변 드리겠으며 그렇치 못할 경우 그 사유를 3일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게재된 민원은 3일안에 답변하겠으며 현지 조사등으로 그렇치 못 할 경우는 중간통보 후 법정처리 기간 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투명한 상수도 요금과징

수도사용량 검침
  • 검침은 매월 검침원들이 수용가를 방문해서 검침원들이 정확하게 검침하겠습니다.
  • 검침시 수도사용량이 지난달에 비하여 현저히 증·감 하였을 때 그 원인과 방안을 알려드리고, 계량기 고장으로 사용량이 정상적으로 계량되지 않을 경우 과천시 상수도 급수 조례에 의하여 요금을 부과하겠습니다.
  • 검침시에 수도사용과 관련된 불편사항을 말씀하여 주시면 결과를 근무시간 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수도요금은 매월 정확히 계산하여 청구하겠으며, 잘못 부과된 고지서는 1일 근무시간 내에 정정하여 드리겠습니다.
  • 수도요금 고지서는 납기 7일전까지 검침 담당직원이 직접 전달하여 드리고, 분실시 재발행하여 직접 보내 드리겠습니다.
  • 요금은 이중 과다 납부된 경우 과오납 금액을 다음달 고지 요금에 정산 할 수 있으며 환불을 원하실 때에는 상수행정부서로 연락을 주시면 환불하여 드리겠습니다.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철저한 수질관리
시설물 관리 철저
  •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수 있도록 수질검사를 강화하겠습니다.
  • 노후 관로교체, 각종 시설물 보수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으며, 수돗물 단수 및 제한시에는 철저한 사전홍보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수돗물의 손실을 막기 위하여 노후 급·배수관을 단계적으로 교체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여 아까운 물이 헛되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겠 습니다.
  • 수압불량 및 급수장치관련 민원에 대하여 8근무시간내 현장 조치하겠습니다.

서비스 시정의 평가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서비스 이행에 대한 평가
고객의 의견반영
불친절한 사례가 있을 경우
  • 즉시 사과드리고 잘못을 시정하고 해당공무원을 교육하여 추후에는 이러한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정당한 사유없이 민원사항을 지연 처리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정기적인 직원교육을 실시하여 고객불편사항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여가기 위하여 서비스의 이행실태를 점검 평가하고 잘못된 사항은 시정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고객이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제출하신 의견을 진지하게 검토하여 사업추진에 적극반영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조치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에는 연락을 주시면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를 드리겠으며, 해당 공무원에게 주의·친절교육을 시키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공무원에게 주의, 친절 교육을 시키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 분야를 발굴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서비스별 접수 · 처리 창구
서비스별 접수 · 처리 창구에 대해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로 구분한 표입니다.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상수도요금, 개폐전, 명의변경 맑은물정책팀 02-2150-3711, 3712 02-507-8839
상수도신설, 급수
약수터 및 지하수관리
맑은물공급팀 02-2150-3721~3723
정수시설 유지관리 맑은물생산팀 02-2150-3731~3733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실 사항

  • 불필요한 수돗물 사용은 에너지 낭비 및 우리의 수자원에도 나쁜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 가정내 상수도 누수(내부누수)시에는 즉시 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누수는 사용료가 많이 나와 수용가의 경제적 부담이 되며 수돗물 낭비의 요인이 됩니다.
  • 상수도 사용료는 상수도의 생산 및 공급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되므로 반드시 납기 내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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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맑은물사업소 정경애
    전화번호
    02-2150-3703
최종 수정일
2024-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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